-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설 연휴 가족 나들이 장소 추천
- 작성일
-
2020-01-23 15:50:31
- 담당부서 :
-
공보관
- 작성자 :
-
공보관 박세진
- 조회수 :
- 685
- 전화번호 :
-
055-330-3063
김해시는 오는 24~27일 설 연휴 4일간 가족 나들이에 적당한 장소별 정보를 제공했다.
관광지별로 휴무 없이 운영하는 곳에서부터 설날 당일은 쉬는 곳도 있는 만큼 휴무일과 운영시간 등을 사전에 알고 가야 헛걸음을 면할 수 있다.
또 민족 최대 명절 고향을 찾았거나 혹은 고향에 가지 못한 이들 모두를 배려하는 마음에서 관광지별로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가야왕도 김해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인 김해가야테마파크는 연휴기간 흰 쥐띠해 설맞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 다음날인 26, 27일은 사물놀이, 사자탈춤, 버나놀음(남사당놀이 중 막대기로 사발을 돌리는 묘기)을 구경할 수 있다.
25~27일은 어린이는 물론 온 가족에게 인기인 매직 벌룬쇼가 이어지며 투호, 제기차기, 딱지치기, 콩주머니 던지기 같은 민속놀이로 명절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연휴 내내 방문객에게 복조리를 증정하며 기존 페인터즈 가야왕국, 익사이팅 사이클·타워, 눈썰매장, 도자기·전사체험 같은 즐길거리도 가득하다.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며 설 당일만 1시간 늦춰 오전 10시 개장한다.
김해낙동강레일파크도 연휴 전 기간 운영하며 25, 26일 양일간 키다리 삐에로 특별공연을 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가야테마파크와 같이 설 당일만 1시간 늦춰 문을 연다.
국립김해박물관에서는 휴관하는 설 당일을 제외한 연휴 3일간 팽이치기, 널뛰기, 대형 윷놀이 같은 전통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가야사 전문 김해박물관은 최근 어린이박물관 시설을 보강한데다 한국관광공사에서 1월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으로 선정해 설 연휴 자녀들과 나들이 장소로 손색이 없다.
24일은 떡메치기 체험, 26일은 새해 지신밟기 공연과 미니 블록으로 생쥐 얼굴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윷놀이세트 증정, 새해 연하장 보내기, 특선영화 상영 등이 무료로 진행된다.
김해목재문화박물관도 추천한다. 박물관 도시를 표방하는 김해시 대표 박물관으로서 필(必)환경시대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나무를 테마로 했다.
설 당일만 휴관하며 전시관람과 숲체험실은 무료로, 목재체험놀이터와 목공체험은 선착순 예약, 유료로 운영한다. 문의는 ‘070-4278-5569’번으로 하면 된다.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은 연휴 첫날인 24일만 운영하며 나머지 연휴기간은 휴관한다. 김해미술관과 부산문화재단 홍티아트센터 입주작가 5개국 13명의 작품을 전시한 ‘숨은 꽃’전, 신진작가전 ‘너 나 우리 모두’를 관람할 수 있다.
또 어린이에게 인기인 ‘거인피자전’은 사전 접수로 진행한다. 일상의 사물로 만들어보는 거인피자로 창작의 기본인 다르게 보기를 제시한다.
설 연휴 조금 특별한 체험을 원한다면 이동에 위치한 클라우드베리 딸기 체험농장도 고려할만하다. 이곳은 원어민 선생님과 대화하며 다양한 딸기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근 도시 딸기체험농장과 차별화된다.
약 80분 동안 원어민 선생님과 아이, 부모들이 함께 딸기 수확부터 딸기 컵케이크·초코딸기 퐁듀·딸기 타르트 만들기 등을 체험하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봄철 이후는 토마토 체험이 진행된다. 문의는 ‘010-7194-7110’번으로 하면 된다.
설 연휴 할인 혜택도 다양하다. 연휴 내내 김해시티투어는 3천원을, 낙동강레일파크는 산딸기 와인동굴 이용료 1천원을 할인한다. 가야테마파크는 귀성객 입장료 1천원, 한복 착용 시 성인 2천원, 청소년 1천원, 외국인 성인 2천원, 청소년 1천원 할인 혜택에 패키지 요금도 25~50% 할인한다.
이외에도 설 연휴 나들이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수로왕릉, 수로왕비릉, 대성동고분박물관, 김해천문대는 쉬는 날 없이 운영한다. 연간 100만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는 봉하마을도 평소와 다름없지만 대통령의 집만 연휴 4일 중 26, 27일만 운영한다.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