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 두 번째 안심귀갓길 조성

작성일
2020-04-20 16:13:33
담당부서 :
여성아동과
작성자 :
김은실
조회수 :
327
전화번호 :
055-330-3313

김해시는 서상동 지석묘 골목길 일대를 여성·아동 안심귀갓길로 조성했다고 밝혔다. 김해여고 주변 안심귀갓길 이후 두 번째이다. 

서상동 지석묘 골목길은 외국인이 많이 거주하는 여관 밀집지역이자 인근 동상시장과도 인접해 내·외국인이 많이 이용하는 거리로 방범시설물이 전혀 없고 외국인간 집단 폭행사건 등으로 인해 주민 신고가 잦았던 곳이다.
 
시는 지난해 하반기 중부경찰서의 범죄율 분석과 민·관·경 합동점검, 주민 설명회 등을 거쳐 이곳을 여성·아동 안심귀갓길 사업지로 선정한 후 환경개선사업을 했다. 
 
그동안 시는 기존 보안등을 LED 보안등으로 교체하고 투광등을 새로 설치해 야간에도 밝고 환한 환경을 조성한 것은 물론 CCTV 설치로 범죄 사각지대를 없애 주민 모두가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여성·아동 안심귀갓길 조성사업은 여성친화도시 추진사업의 하나이며 지난해 5월 1차 사업지로 선정된 김해여고 주변에 안심귀갓길이 조성되면서 주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 관계자는 “민·관·경이 함께 여성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안전한 귀갓길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여성친화도시 김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