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임대농기계 전화 한통으로 배송 퀵 서비스 시작

작성일
2016-10-04 13:32:03
작성자 :
홍보담당관 강경미
조회수 :
538
전화번호 :
-
김해시 “임대농기계 전화 한통으로 배송 퀵 서비스” 시작

 김해시는 10월 1일부터 임대농기계를 현장까지 배송하고 조작방법 교육과 고장 시 수리 및 교체까지 해 주는 그야말로 “전화 한통으로 일사천리 배송 퀵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소규모 농가, 차량이 없는 농가, 고령 농가, 여성 농가, 원거리 농업인의 불편을 해결하고 농기계의 도로 주행으로 인한 교통사고를 크게 줄일 수 있으며, 먼 거리의 이동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농기계 임대 원스톱 서비스이다.

  10월 1일부터 연말까지는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시범운영 후 농업인의 의견을 수렴하고 문제점을 보완하여 내년 1월부터는 5톤 트럭 등 운반차량 5대를 확보하여 김해시 전 농업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 할 계획이다.

  배송 가능한 농기계 종류는 트랙터, 농용 굴삭기 등 벼, 과수, 시설하우스, 특작, 축산, 사료작물 등 농축산기계 64종 270대이고, 이양기 및 콤바인은 제외되고 배송료는 운송거리 km당 500원(왕복 2회)이다.

 임대농기계 배송 퀵 서비스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사용일 2∼3일전까지 사전농업기술센터에 반드시 예약을 해야 하고, 예약시 농기계 종류와 인계인수 장소, 시간을 명확히 해 주어야 더욱더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임대농기계 배송 퀵 서비스를 함으로써 소규모 농가는 영농 규모를 확대 할 수 있고, 농업인이 1년에 한두 번 밖에 사용하지 않는 농기계를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의 비용을 들여 구입 할 필요가 없으므로 농업 경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해시 관계자는 한림면 장방리 일원에 “서부권 농기계 임대사업장”을 건립하기 위해 부지 4,210㎡를 매입하고 내년 7월 개소하여 운영할 계획으로 추진 중에 있으며, 농기계 임대사업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농업인에게 희망과 감동을 주는 농업행정을 펼칠 것이라고 하였다. 

문의:농축산과 장행규 330-4318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