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노지 산딸기 본격 출하

작성일
2017-06-05 15:49:23
작성자 :
농업기술과 김승욱
조회수 :
542
전화번호 :
055-330-4395

산딸기

산딸기

노지 산딸기 본격 출하

 김해 특산물인 산딸기가 금주부터 노지 생산량이 본격 출하 되어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김해는 800여 농가에 생산면적이 210ha에 이르는 전국 최대의 산딸기 주산단지이며 낙동강을 끼고 도는 지역에 재배가 많이 되고 있다. 특히 이들 지역은 유기물과 일조량이 풍부한 천혜의 자연조건을 가져 이곳에서 생산되는 산딸기의 맛과 향은 일찍이 그 명성이 자자하여 산딸기의 메카로 이름난 곳이다. 근래에 산딸기가 웰빙건강과실로 각광받으면서 매년 생산량과 소비량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아쉬운 점은 지난해 태풍 ‘차바’의 남부지방 내습과 이어진 폭우로 인해 습해에 민감한 산딸기가 피해를 많이 입었고, 계속되는 가뭄으로 인해 올해 노지 생산량은 작년에 비해 30~40%정도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가 지도를 통해 포장관리 및 병든 묘목 제거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고, 건전묘목 보식, 관수시설 확보, 이상 기후에 대응할 수 있는 비가림 내재해형 시설의 보급 등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한편, 소비시장 개척에 의한 산딸기 판매망 구축을 위해 오는 6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 동안 소비 밀집 지역인 서울, 수원, 성남 등 수도권 시장 공략을 위해 대형유통센터 5개 지역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홍보 및 직거래 행사도 실시할 계획에 있다고 밝혔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