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 장유 율하복합문화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작성일
-
2013-05-02 17:17:32
- 작성자 :
-
공보담당관 전석인
- 조회수 :
- 2284
- 전화번호 :
-
-
○ 장유 신도시 공연문화, 교육, 생활체육시설의 중심역할을 수행할 율하복합문화센터 설계공모 결과, 서울 소재 ㈜다울건축(대표 신동재)과 김해 소재 창명건축사사무소(대표 정명석)가 공동 제출한 작품이 최우수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지난달 30일 발표했다.
○ 당선작은 가야문화를 토대로 한 독창성과 예술성이 풍부한 외형과 다목적 모드 로 변환가능한 공연장 무대 계획은 물론 우수하고 세련된 지붕 디자인은 장유 신도시의 랜드마크로서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았다.
○ 이번 설계공모는 지난 2월 공모 공고를 통해 9개팀이 참가, 이중 6개팀이 최종 작품을 제출했다. 이에 따라 건축계획, 공연장 무대운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9명의 심사위원단이 지난달 26일 심사를 통해 최우수, 우수, 가작 총 3개 작품을 선정했다.
○ 율하복합문화센터는 부지면적 12,228.70㎡에 지하1, 지상 4층, 연면적 16,694㎡ 규모로 공연장(700석), 도서관(360), 수영장(25m,5레인) 등으로 건립된다.
○ 시는 율하복합문화센터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건립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올 연말까지는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내년 3월 착공에 들어가 2016년에는 전체 공사를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 시 관계자는 율하복합문화센터 건립되면 장유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공간으로서 지역민들의 문화복지 욕구도 충분히 해소될 것으로 보고 앞으로 설계공모 당선작의 기본계획을 토대로 인근도시와 차별화된 명품 복합문화공간이 건립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