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2020 하절기 종합대책」 수립‧시행

작성일
2020-06-12 15:58:50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자 :
전병준
조회수 :
432
전화번호 :
055-330-3156

  김해시는 여름철을 맞아 각종 재해를 예방하고 시민 건강을 최우선하는 ‘하절기 종합대책’을 수립 ․ 시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지난해와 비교해 폭염과 열대야 일수가 늘어날 것이 예측되는 만큼 6월 15일부터 9월 20일까지 5대 분야 20개의 대책을 마련하였다.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 폭염, 식중독, 감염병, 수질관리 대책을 포함하는 시민 건강관리 대책 ‣ 취약계층 안전 및 지원강화 대책 ‣ 재해‧재난 대비 안전관리 대책 ‣ 녹조 및 농‧축산 피해 예방 대책 ‣ 휴가철 교통안전 등 관광휴양지 관리대책 등이다.

  본격적인 우기가 시작되기 전 도로, 급경사지 등 재난취약시설(482개소)과 물놀이시설(41개소)에 대한 안전 점검을 완료한다. 풍수해로 인한 이재민 발생에 대비해 공공건물과 학교 등 66개소를 임시 주거시설로 지정하고, 충분한 재해구호물자도 비축한다. 

  폭염대응 TF팀이 9월말까지 비상체제로 운영되어 무더위 쉼터, 쿨링포그 시스템 등을 제공하여 시민불편을 최소화한다. 건강관리사와 재난도우미가 읍․면․동별로 배치되어 안전취약 계층인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복지 사각지대를 없앤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소독과 해외입국자 관리가 한층 더 강화된다. 최근 학생들의 등교로 인해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지만, 시는 교육청 ․ 소방서 ․ 병원 등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조로 빈틈없는 방역망을 구축해 적극적인 대응에 나선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수개월 동안 시민들이 어려운 시간을 겪고 있는 만큼 공직사회가 한발 더 뛰어 시민들이 여름철에 안전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