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올해 중국 유학생 1천명 유치 목표

작성일
2024-01-18 15:28:46
담당부서 :
인재육성지원과
작성자 :
이성태
조회수 :
349
전화번호 :
055-330-3473

0

0

김해시가 관내 대학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위해 18일 오후 2시 시청에서 중국과 관내 3개 대학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정효권 중국 한인협회 전 회장, 박정호 북경대경제학교 교수를 비롯한 중국 측 관계자와 인제대 장익준 국제교류차장, 김해대 고경희 부총장, 가야대 양녕박 중국어학과 교수, 김해시 장판규 인재육성사업소장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각 대학별 유학생 유치 규모, 지원계획 등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으며 회의에 앞서 각 대학의 강의실, 도서관, 기숙사, 어학연수센터 등을 견학했다. 

이날 간담회는 홍태용 김해시장과 중국 한인협회 정효권 전 회장과의 인연으로 마련됐으며 김해시와 관내 대학들은 올해 중국인 유학생 1000명 유치라는 목표를 세웠다. 

이런 가운데 김해시는 인제대 중심으로 가야대, 김해대와 함께 2024년 글로컬대학 선정에 노력 중이며 글로컬대학 실행계획에 외국인 학생 글로벌 교육이 들어 있어 이번 간담회가 가지는 의미가 크다.

김해시는 유학생 유치로 생활인구를 늘려 인구소멸 위기를 극복하는 동시에 해외 우수 인재를 유치, 지역 산업 일자리 수요를 해소하고자 한다.

이에 따라 김해시는 지난해 8월 정부의 대대적인 유학생 유치 정책 기조에 발맞춰 관내 대학과 협력해 유학생 유치부터 취업, 정주까지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홍태용 시장은 “관내 대학, 기업 등과 연계해 유학생 등 우수한 해외 인재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이들이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