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청소년문화의집
김해 청소년들의 문화.희망발전소!

김해청소년 문화의 집입니다!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문화활동이 단순히 즐기는 것에서 나아가
청소년 스스로 새롭게 창조하고 성장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수련시설로 김해시에서 설립, 2004년 2월 1일에 첫 문을 열었습니다. 이름에서처럼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전용이용시설로 9~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즐길 수 있는 청소년들만의 아늑한 공간이자 따뜻한 집입니다.

문화란 한 사회를 구성하는 사람들이 공유하는 지식이나, 신념, 행위를 통틀어 말한다고 합니다.

2002 월드컵에서 세계를 깜짝 놀라게 한 우리 국민들의 열성적인 길거리 응원 문화, 모두가 하나 된 조용한 외침, 촛불 시위 또한 우리 사회에 정착한 새로운 문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열띤 응원과 촛불 시위 중심에는 우리 청소년들이 있었습니다.초등학생에서부터 대학생까지 삼삼오오 모여 자발적으로 참여하였고 많은 사람들이 청소년을 새롭게 보기 시작했습니다.

어른 중심의 흐름 속에서 청소년들의 힘으로, 한 사회의 구성원으로써 모든 사람들과 함께 사회 변화의 물결을 만든 것입니다. 학교나 사회에서 문화를 만들라고 강요하거나 배우지 않아도 그들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형성되고 체득되며 새롭게 탈바꿈하고 진화하는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해준 계기가 되었습니다.

더 이상 청소년이 어른들안에서 보호되고 감독되어야 하는 대상이 아니라 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새로운 사회문화를 창조하고 세상을 움직일 수 있는 커다란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며청소년 육성과 성장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이 청소년다워야 청소년이지!

오로지 점수가 삶의 목표가 아니라 청소년 개인의 능력이 100% 발휘되고 다양한 사회경험과 문화체험을 통해 감수성을 자극받으며 지속적인 자기계발로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써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기회와 정보를 제공받아야 합니다.

여기에 지역사회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 축제와 문화공간을 제공하고 청소년 동아리 활동,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청소년 인권 및 참여권 확보 등 청소년 육성과 성장의 기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원해야하며 청소년 또한 스스로 갇혀진 틀을 깨고 나올 힘을 길러야 합니다.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문화활동이 단순히 즐기는 것에서 나아가 청소년 스스로 새롭게 창조하고 성장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청소년 동아리 활동 공간 제공 및 청소년 진로와 체육활동 지원, 청소년 인권과 참여기구 운영 등 건강한 청소년 문화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또한 영화와 음악 감상, 독서, 인터넷 사용 등 청소년들의 문화감성을 높일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어 문화를 누리는데 불편과 차별이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은 미래의 주역이 아닌 현재의 주인공입니다.

우리 모두가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아야 하며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파트너로써 함께 호흡하고 발맞춰 나갈 것입니다.


페이지담당 :
청소년문화의집
전화번호 :
055-330-4636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