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대중교통 마스크 착용 집중 캠페인

작성일
2020-05-19 15:57:41
담당부서 :
대중교통과
작성자 :
이광호
조회수 :
451
전화번호 :
055-330-2434

김해시는 생활방역 전환으로 다소 느슨해질 수 있는 코로나19 대응 분위기를 다잡기 위해 집단감염 위험이 큰 대중교통을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과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캠페인을 강력 추진한다고 밝혔다. 

먼저, 시는 시내버스나 경전철을 이용 시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버스 내부와 경전철 역사에 안내문을 부착한다. 버스정보시스템의 전광판과 시내버스 안내방송에서도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도록 하는 등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을 적극 독려한다. 

시는 또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시내버스 창문 개방 후 냉방을 허용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밖에 시내버스와 경전철은 매일 방역소독이 이뤄지고 있다. 

김호재 대중교통과장은 “지난 3월말부터 모든 해외입국자의 대중교통 이용이 금지되고 자가격리가 의무화되면서 김해지역 해외입국자들이 KTX편으로 진영역, 마산역, 부산역에 도착하면 우리과 전 직원들이 휴일 밤낮 없이 관용차와 구급차로 집 앞까지 수송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최전선에서 힘들게 싸우고 있는 의료진과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어려움을 이겨내고 있는 이들을 생각해서라도 마스크 착용과 생활 속 거리두기를 충실히 지켜달라”고 강조했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