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브랜드슬로건

개발배경

  • 시대감수성과 지속가능성을 고려하여 시민 공감대를 얻을 수 있는 슬로건 개발
  • 김해시의 정체성과 미래상을 담은 상징성으로 시민 자긍심 고취
  • 유연한 확장성과 친근한 접근성으로 도시의 대외 인지도 제고

선정과정

  1. 상징물 개발- 김해시와 김해문화
      도시센터 협업

      (법정문화도시
      조성사업 일환)



    ‘23. 5.~6.
  2. 의견수렴 - 전문가 자문
    - 직원 선호도조사
    - 외국인 의견조회



    ‘23. 6.
  3. 시민 여론조사- 온·오프라인 설문
       실시
       (1,529명 참여)
    - 색상·형태 등
      의견 수렴

    ‘23. 7.
  4. 개선보완- 슬로건(색상)
    - 캐릭터(형태)




    ‘23. 8.
  5. 조례개정 - 시의회 의견수렴
      및 협의
    - 상징물 조례
      개정 반영
      ('23.11.2.공포)

    ‘23. 10.

의 미

  • ‘걱정말아요’라는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와 함께 “김해”와 “행복”의 의미를 담은 영어조합으로, 행복이라는 보편적 가치를 도시가 지향하는 상징으로 시각화하여, 김해시민과 김해를 찾는 관광객에게 친근하고 포근한 이미지를 전하고, 운율감과 리듬감을 강조해 생동감 있는 도시의 모습을 표현함.

(세부의미)

  • 시정 비전인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에 착안, 행복도시 김해 이미지 시각화
  • 인기 팝송 Don’t Worry, Be Happy 인용, ‘걱정 말아요’란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와 ‘김해가 곧 행복도시’라는 이미지 강조
  • 음의 높낮이를 글자의 굴곡으로 표현, 운율감과 리듬감 강조
  • 김해 대표색상(단감색상, 황금들판색상 등) 활용, 지역 정체성 확립

역사문화슬로건

개발배경

  • 김해시의 역사, 문화 분야 정체성을 간결하게 표현
  • 시민 누구나 쉽고 이해하기 쉬운 한글 홍보문구 필요

선정과정

  • 홍보문구 결정: 2016. 6월 시민 의견 등 수렴
  • 디자인 결정: 2016. 10월 전문가 의견 등 수렴

의미

  • 김해시가 2천년 전 동북아 최대의 해상왕국인 가야의 역사·문화를 계승하였다는 도시의 정통성과 정체성을 이미지화하였으며, 한 쌍의 금관은 수로왕과 허왕후의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와 가야의 예술성을 상징함.

활용
  • 김해시민의 화합과 단결, 자긍심을 나타내는 대표문구로 사용
  • 공문서·안내문 등 행정부문 활용 및 조형물·기념품 제작 등으로 시정 홍보
  • 가야왕도 김해는 역사·문화·관광 분야에 한정하여 활용

페이지담당 :
정책기획과 기획팀
전화번호 :
055-330-315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