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제2회 “김해의 자연생태 미술 공모전“ 입상작 발표

작성일
2014-10-06 18:04:14
작성자 :
공보담당관 김영삼
조회수 :
675
전화번호 :
-
제2회 “김해의 자연생태 미술 공모전“ 입상작 발표
- 진례초 4학년 김고원양 "나무의 한해" 대상 선정 - 

 ○ 김해시는 화포천습지생태공원 개장 2주년을 기념한 “제2회 이야기가 있는 김해의 자연생태 미술 공모전” 입상작을 10월 1일 발표하였다.

 ○ 유치부와 초등부 2개 부문으로 나눠 생태공원 일원에서 9월 13일과 14일, 20일과 21일, 4일간에 걸쳐 개최된 이 번 공모전에 총 224점이 출품되어 김해시미술협회와 생태전문가 등 5명의 심사를 거쳐 48점이 입상하였다.  
 
나무의 한해(대  상)
나무의 품에서 안전한 황새 봉순이(금  상)
수달의밤 나들이(금  상)
  
 ○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한 시상에는 진례초등학교 4학년 김고원양의  “나무의 한해”가 대상을, 대청초등학교 1학년 원예담양의 “나무의 품에서  안전한 황새 봉순이”와 진례초등학교 1학년 김건군의 “수달의 밤 나들이”가 각각 금상을 수상하였다.

 ○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대상을 수상하게 된 김고원양은 ‘쓰러져 가는 나무가 어른들의 사랑으로 건강을 회복하여 사슴, 청둥오리 같은 동물들이 나무를 찾게 되었고, 나무는 그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자 꽃을 피우게 되었다는 마음으로 그림을 그렸다’ 라고 밝혀 그림대회를 주관한 관계자들을 흐뭇하게 만들었다.  

○ 2012년 환경부의 환경문화예술보급사업 공모전에 선정되어 작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이 행사는 환경부, 경남도, 김해시가 후원하고 화포천습지생태공원에서 주최하고 있다. 수상작은 화포천습지생태공원 홈페이지(hwapo.gimhae.go.kr)에서 볼 수 있다.      

(문의전화 : 환경정책과 330-2464)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