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다음연도 예산편성에 앞서 시민 여러분의 제안을 받습니다

  • 제안기간 : 연중신청
    ※ 집중 공모기간 이후 접수분은 그 다음연도 예산편성 제안사업으로 검토됩니다.
  • 제안방법
    1. 인터넷 : 시민참여 - 주민참여예산 – 주민참여예산사업 제안하기 - 글쓰기
    2. 우편 : 김해시 김해대로 2401 김해시청 기획예산담당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 선정절차 : 신청서 접수 → 사업부서 검토 →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최종심의 → 시의회의결
사업 제안하기 신청서 다운로드
주민참여예산사업 제안 작성 상세보기 번호, 제안자, 연락처, 사업명, 사업위치, 사업기간, 제안취지, 사업내용, 소요예산, 기타사항, 첨부파일, 조회수, 작성일 항목을 나타낸 표
268
도정옥
주민참여형
남해고속도로지하공간 벽화사업
전하로99 맞은편
남해고속도로는 장유 창원 부산 양산을 단시간에 이어주며 지역민들에게 큰 편의를 제공하고 있지만, 그 지하공간과 고속도로 주변은 관리 사각지대로 남아있습니다.

특히 풍류동에서 흥동 전하동을 따라 이어지는 고속도로는 자연스럽게 농사 지역과 주거 지역을 나누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역 주민의 안전 문제도 발생할 여지가 있습니다.

고속도로 지하 공간은 도로 상에서 고속으로 달리는 차량소음이 크게 들리며, 특히 밤에는 컴컴하고 음침해서 범죄 및 사고의 우려도 있습니다. 전등이 있기는 하지만 터널 끝에 혹은 중간에 하나씩 밖에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이 터널을 이용하는 주민들은 늘 불안감을 떨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농로와 연결되어 있어 과속으로 달리는 차량, 불법 주차 차량들도 빈번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터널이 제대로 관리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터널을 나오면 바로 쓰레기 불법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주민의 안전, 경관 개선, 쓰레기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고속도로 지하공간 벽화사업을 제안합니다.

마을의 터널이 두려움의 대상이 아니라, 밝고 건전한 장소로 탈바꿈 한다면 주민의 안전한 이동권 확보에도 도움이 되고 마을 이미지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풍류동, 흥동, 전하동까지 고속도로 지하터널이 3~4개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터널 당 규모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평균 천만원씩 지원해주시면
총 4천만원으로 밝고 깨끗한 우리동네가 탄생할 것 같습니다.
첨부파일을 참고해 주세요.
터널 내 전등은 중간 혹은 한쪽 끝에만 설치되어 있어 불편이 예상되며 그 주변 또한 쓰레기 불법투기와 불법 주차 등으로 주민들의 이동권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16
2024-04-25 12:37:34
신청

페이지담당 :
기획예산담당관 재정진단팀
전화번호 :
055-330-6735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