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우리동네 공인중개사’ 인증제 실시

작성일
2024-05-14 16:34:44
담당부서 :
토지정보과
작성자 :
김종길
조회수 :
261
전화번호 :
055-330-6763

0

0

김해시는 개업공인중개사의 신뢰도 회복과 함께 건전한 중개문화 형성을 도모하고자 모범적으로 중개업을 영위하고 있는 우리 지역 대표 공인중개사인 ‘우리동네 공인중개사’ 34개소를 지정하고 지난 13일 인증패 수여식을 실시 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지정된 ‘우리동네 공인중개사’는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김해시에 등록된 1,200여개 중개업소를 대상으로 중개업소 등록지역에서 5년 이상 계속하여 영업하면서 행정처분 및 중개관련 민원 발생 이력이 없고, 중개보조원 고용 및 중개사무소의 운영 실태, 3년 누적 부동산거래 건수가 100건 이상으로 경험이 풍부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정하였다.

‘우리동네 공인중개사’는 김해시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부동산 시책 등에 활용할 예정이며, 시민이 중개업소 이용 시 참고할 수 있도록 김해시 대표누리집에 명단을 공개할 예정이다. 

김홍국 김해시 토지정보과장은 “이번에 선정된 중개업소가 건전한 부동산거래질서 확립에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인력 풀을 계속적으로 운영하여 해당 인증제를 유지 및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