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스마트공동체사업단, 스마트도시 유동인구 데이터 융합기술 개발 추진

작성일
2024-05-23 14:25:21
담당부서 :
스마트도시담당관
작성자 :
박준성
조회수 :
147
전화번호 :
055-330-3194

0

0

김해시는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공동체사업단과 함께 ‘스마트도시 유동인구 데이터 융합기술 개발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스마트공동체사업단은 지난 2020년 경상국립대를 거점대학으로 인제대, 창원대, 경남대, 울산대 등 경남, 울산 소재 대학들로 구성돼 스마트도시·건설 및 공동체혁신 분야 인재 양성과 지역혁신을 추진해 왔다. 이번 사업은 김해시와 경상국립대 도시공학과, (주)컴윌이 협력해 내년 2월까지 수행하며 사업비는 전액 국비로 1억원이다.

해당 기술개발 과제는 김해시의 지능형 CCTV를 활용한 유동인구 데이터베이스(DB) 프레임워크 구축과 시각화 서비스 개발이 목표다. 이를 통해 김해시는 유동인구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분석하는 효율적인 스마트도시 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 시스템은 지능형 CCTV 최적 입지 선정, 자전거 교통량 조사, 메가 이벤트 유동인구 분석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스마트도시 기술을 발전시키고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도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산-학-관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 스마트도시 선도모델을 전국적으로 확산시키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