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 인제대 - 지역주민 도시재생 MOU체결

작성일
2015-04-13 10:25:10
작성자 :
홍보담당관 강경미
조회수 :
895
전화번호 :
-
김해시-인제대-지역주민 도시재생 MOU 체결
[김해시-인제대-지역주민 “원도심(동상․회현․부원동) 도시재생 협력 다짐]

❍ 김해시와 인제대학교 및 지역주민들은 노후된 원도심 재생을 위한『도시재생 협력 협약(MOU)』을 10일 오전 김해시청에서 체결하고, 인구유출 및 건축물 노후화 등으로 침체가 가속화 되고 있는 원도심 공동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노력 할 것을 다짐했다.

❍ 금번 협약은 김해시가 추진하는 도시재생활성화사업에 지역대학 및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다양한 사업발굴, 주민역량강화 등으로 노후 원도심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상호협력을 강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 이번 협약으로 김해시, 지역주민 및 인제대는 원도심재생과 관련하여 학문적 자문, 창의적 아이디어, 청년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 토대를 마련하게 되었다.

❍ 김맹곤 김해시장은 “우리 시와 인제대, 3개동 주민협의체간의 협조체제 구축으로 우리 시의 이미지도 높이고 도시재생 모범지역으로 재탄생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한편 국토부는 쇠퇴한 원도심 재생을 위해 2013년 6월『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제정하였으며 이달 말 도시재생활성화를 위한 공모사업 신청서를 접수 및 6월 사업대상지를 선정 할 예정이다.

❍ 김해시는 동상동, 회현동 및 부원동이 도시재생활성화 대상지에 해당됨에 따라 금년 2월『김해시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공포하였으며,『김해시 도시재생전략 및 활성화계획 수립용역』을 12월 완료예정으로 추진 중이다.

❍ 금번 국토부 공모사업에 선정 될 경우 마중물사업비 100억원(국비60, 지방비40) 확보로 동상․회현․부원동 등 노후된 원도심 재생을 위한 획기적인 전환점이 마련될 것으로 김해시는 기대하고 있다.

문의:도시개발과 330-6857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