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인.허가 업무가 전면 복합민원 처리로 시행 됩니다.

작성일
2016-12-14 15:13:26
작성자 :
허가민원과 오수석
조회수 :
584
전화번호 :
-
김해시 인․허가 업무가 전면 복합민원 처리로 시행 됩니다.
- 세움터, FactoryOn, UPIS 등 전자민원 처리 추진 -

  김해시는 투명하고 신속한 인․허가 업무처리를 위해 모든 인․허가 민원서류는 전자시스템으로 처리하기로 하였다. 그동안 건축허가는 ‘세움터’, 공장등록은 ‘FactoryOn’ 으로 부분적 전산화하였으나, 
  2017년 1월부터 종합적인 정보관리체계 구축을 위하여 도시계획정보체계(UPIS) 시스템을 통합, 개발행위 허가 등의 업무도 전자적으로 처리되도록 정책이 추진됨에 따라 김해시도 변화하는 민원업무 처리 방식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또한 김해시는 ‘복합민원처리 전면 시행’ 을 추진한다.  그동안 건축허가를 받기 위해 개별민원으로 접수 할 경우, 개발행위를 먼저 득하고 난 후 건축허가를 받기위해 또 다시 서류를 접수해 민원인이 허가를 받는데 소요되는 기간이 길어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이 많았다. 
  이에 편리하고 신속, 공정한 인․허가 업무 처리를 위해  ‘복합민원처리 전면 시행제’를 추진하기로 한 것이다. 

  이렇게 되면 처리기한 단축으로 인해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전자시스템 도입으로 민원인은 직접 방문을 하지 않고도 허가신청 접수가 가능하고 처리 과정을 인터넷을 통해 수시로 확인 할 수 있어  인․허가 업무의 투명성과 신뢰성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해시에서는 올해 12월까지 시범 운영하고 2017년 1월부터 본격 시행할 예정으로 있다.

  달라지는 업무처리 체계를 살펴보면 그 절차가 더욱 간소화 되고 처리기한 또한 단축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문의:330-3703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