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코로나19 외국인 선제검사 997명 전원음성

작성일
2021-03-16 16:16:23
담당부서 :
보건관리과
작성자 :
김동숙
조회수 :
371
전화번호 :
055-330-4482
김해시, 외국인 표본검사 997명 전원 음성 
검사기간 연장…불법체류자도 불이익 없이 검사 

김해시는 지난 6~12일 외국인 근로자와 거주자 997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표본검사를 실시한 결과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시는 최근 서울과 경기도 등 전국적으로 외국인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있어 도내에서 가장 먼저 외국인 대상 표본검사를 실시했다. 

선제적인 이번 검사는 10인 이상 외국인 고용 기업체 170개소에 근무하는 외국인과 내국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면서 종전과 달리 시청 직원들이 기업체를 방문해 검사를 독려해 보다 많은 수의 외국인이 검사를 받았다.
또 지역 커뮤니티와 다문화가족센터를 통한 적극적인 홍보로 거주 외국인도 무료 검사를 받도록 했다.

시는 더 많은 외국인이 검사를 받도록 검사 기간을 16일까지 연장하고 불법체류외국인(미등록이주민)도 신분상 불이익 없이 보건소에서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는 점을 집중 홍보하고 있다. 

허성곤 시장은 “최근 전국적으로 외국인 집단감염과 변이 바이러스가 확인돼 외국인이 많이 상주하는 우리시는 선제적으로 진단검사를 실시해 감염을 예방하고 시민들의 불안감을 줄이고 있다”며 “거리두기가 15일부터 2주간 연장되어 힘들겠지만 변경된 방역수칙을 시민 스스로 잘 지켜야만 4차 대유형을 막을 수 있다. 예방접종으로 집단면역이 형성될 때까지 조금만 더 힘내자”고 당부했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