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맞춤형 알림서비스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 G-1(ONE) 안전기동대’ 첫 현장 훈련

작성일
2025-06-17 09:55:38
담당부서 :
인사과
작성자 :
신소라
조회수 :
115
전화번호 :
055-330-3084

-

-


‘김해 G-1(ONE) 안전기동대’ 첫 현장 훈련
여름철 우수기 재난 대비 행동요령 장비 사용법 익혀


 김해시는 12일 조만강 마찰교 일원에서 전국 최초 공무원 재난기동대인 ‘김해 G-1(ONE) 안전기동대’의 현장 훈련을 실시했다. 

 기동대원, 재난 관련 부서, 자율방재단 등 12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훈련은 지난달 14일 출범한 G-1 안전기동대의 첫 훈련이다.

 시는 재난 발생 시 현장에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초 역량을 키우고 재난 취약지역 행동요령과 주요 재난장비 사용법을 중점적으로 익히도록 했다. 

 특히 여름철 우수기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톤마대, 양수기, 차수판 등의 장비를 직접 가동해 보고 도로 측구 개폐와 교통 통제 모의 훈련도 실시했다. 

 시는 대원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 훈련을 체계적으로 실시하고 인센티브도 지속적으로 발굴 지원해 언제 어디서든 신속하게 재난 현장에 대응할 수 있는 기동대로 육성할 계획이다. 

 홍태용 시장은 “신속한 재난 대응을 위해 구성한 김해 G-1 안전기동대가 제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전문 역량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현장 실무 중심의 교육 훈련으로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중요한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저작권정책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