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맞춤형 알림서비스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국제안전도시 재공인 획득

작성일
2025-10-29 09:42:45
담당부서 :
시민안전과
작성자 :
하동현
조회수 :
131
전화번호 :
055-330-4994

-

-



김해시, 국제안전도시 재공인 획득
- 2020년 첫 공인 후 5년 간 사업 성과 국제적 인정
- 내달 13일 선포식 개최 세계적 안전도시 널리 알려



김해시는 지난 24일 국제안전도시공인센터(ISCCC)로부터 국제안전도시 재공인 인증문서를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지난 9월 25, 26일 양일간 진행된 본실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것으로 2020년 최초 공인 이후 5년 간 이어온 안전정책과 사업 성과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본실사는 국제안전도시공인센터 주관으로 일본의 요코 시라이시(Yoko Shiraishi) 심사단장, 스웨덴의 레자 모하마드(Reza Mohammadi) 의장, 중국의 왕 슈메이(Wang Shu-Mei) 푸단대학교 교수가 화상으로 참여했다. 심사위원단은 ▲총괄보고 ▲손상감시체계 ▲교통안전 ▲자살예방 ▲노인 낙상예방 ▲범죄·폭력예방 ▲우수사례 7개 분야를 면밀히 점검해 각 분야 안전정책과 사업 성과가 국제 자격 기준을 충분히 충족한 것으로 평가했다.

국제안전도시공인센터는 김해시에 재공인 인증문서와 함께 국제안전도시 공인선포식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가이드라인은 안전도시 관련 모든 대표자, 즉 시의회, 관계기관, 안전위원회, 국제안전도시 인증도시, NGO 등을 초대해야 하며 공인선포식 행사는 해당 지자체 내에서 거행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맞춰 김해시는 오는 11월 13일 ‘다시 세계와 함께 걷는 안전의 길’이라는 주제로 선포식을 준비하고 있다.

홍태용 시장은 “이번 국제안전도시 재공인 선포식으로 김해시가 명실상부한 국제안전도시임을 국내외에 선포하겠다. 김해의 안전은 완성이 아닌 여정으로, 시민과 함께 하루하루 새롭게 써 내려가는 살아 있는 이야기”라며 “세계가 주목하는 모범 안전도시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저작권정책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