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처리하고자 하는 업무에 대한 처리절차 및 전반사항을 알려주며 민원서식을 제공합니다.
아래의 부서선택에서 부서를 선택하시고 업무명을 입력하신 후 검색버튼을 눌러주세요.
[바로가기]를 클릭하셔서 정부24사이트 우측 상단부의 '신청서'란에서 민원신청서식을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 | 건축과 | 연락 | 055)330-4641 |
|---|---|---|---|
| 민원명 | 집합건축물대장 전유부 변경(분할,합병)신청 | ||
| 민원사무내용 | 집합건축물의 전유부분을 두 개이상으로 분할하거나 두개 이상의 전유부분을 합병하려는 경우 신청하여야 한다. |
||
| 담당자 | 건축물대장팀 | 최종수정일 | 2025-10-24 |
| 민원처리흐름도 (처리절차) |
신청(민원인) → 접수 → 서류검토 및 현장확인(건축과) → 결재 → 건축물대장정리 |
||
| 민원인이 갖추어야 할 사항 (구비서류) |
|||
| 제출처 | 세움터(인터넷건축행정), 통합민원창구 | 처리기간 | 접수 후 7일 |
| 수수료 | 없음 | ||
| 기타비용 | 없음 | ||
| 부서에서하는일 (심사기준) |
|||
| 처리용령 및 유의사항 (경유기관·협의사항) |
|||
| 관계법규 | 건축물대장 기재 및 관리에 관리에 관한 규칙 제17조 |
||
| 기타 | |||
| 신청서식(민원서식) | 정부24바로가기 |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