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부원동장 장문희입니다.
가야왕도 김해시의 중심, 부원동을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1980년대 토지구획정리사업을 시작으로 김해시청을 비롯한 주요 공공기관들이 위치하게 된 부원동은 김해의 행정중심지가 되어 왔습니다.
공항, 항만과 인접한 도로 인프라와 김해-부산경전철 개통을 기반으로 사통팔달 교통의 중심지가 된 부원동은 호텔, 극장, 은행, 새벽시장 등이 어우러진 대규모 상권이 형성되면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 넣고 있습니다.
또한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과 환경부 물 순환 선도도시 조성사업지로 선정되어 상대적으로 노후화된 환경을 주민 스스로 개선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도시의 활력을 되찾고 있습니다.
특히, 2023년 4월에는 부원동 소재 10개 식당을 포함한 12개 식당이 「김해시 뒷고기 특화거리」로 지정되어 '2024년 전국체전' 및 '김해방문의 해' 등 김해 3대 메가이벤트를 통한 로컬브랜드로의 성장을 꾀하고 있습니다. '김해 대표 맛'을 위한 노력에 시민 여러분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기반시설의 편리함과 구도심의 정취를 통한 감성이 조화를 이루는 김해의 중심지, 부원동 주민 모두가 자긍심을 가지실 수 있도록, 부원동 전 직원은 주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주민들의 편의와 복지증진, 살고 싶은 지역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항상 가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