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양봉리 고분군
천연기념물 제307호(주촌면 천곡리 이팝나무)
주촌면장 권종학
주촌면장
권종학 올림

안녕하십니까? 주촌면장 권종학입니다.

우리 주촌면은 가야고도 김해의 중심부에 위치한 지리적 여건과 더불어 명당의 구조를 잘 갖추고 있어 예로부터 「사람이 살기 좋은 땅」으로 널리 알려져 왔습니다.

전통적인 쌀농사와 시설화훼, 부추 등 고소득 작물을 재배하는 농가가 많았으나, 현재는 각종 개발사업으로 농지면적이 크게 줄어들었으며, 1100여개의 크고 작은 업체가 입주해 있어, 농․공복합형 지역입니다.

여기에 양동리 고분군, 양동산성, 선지사, 천곡리 이팝나무 등 수많은 가야역사 문화 유적들이 함께 하고 있어 유서깊은 역사의 고장이기도 합니다.

또한 망덕, 농소일대 GoldenRoot 일반산업단지 조성과 선지, 천곡 일대 선천지구도시개발사업, 그리고 국도 14호선 대체우회도로(한림~주촌)등과 국도58호선(삼계~주촌~무계)확장 공사가 완료되면, 급속한 도시화와 함께 우리면은 머지않아 가야고도 김해의 중심도시로 급속히 성장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렇듯 『미래가 있는 주촌』의 하루하루 성장해 가는 모습을 여러분께서도 애정어린 시선과 관심으로 지켜봐 주시기를 바랍니다.

저는 이 공간을 통하여 여러분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겠으며, 정이 넘쳐나는 살기 좋은 주촌으로 가꾸어 나가는데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주촌면 홈페이지를 찾아오신 여러분 가정에 언제나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주촌면 총무팀
전화번호 :
055-359-077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