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삼성, 민간위원장 신순옥)는 16일 사회적 취약계층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주택 내부 청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활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정기회의를 마친후 다년간 주거환경개선(내부청소)가 필요했던 가구를 발굴, 조속히 방문하여 집 안 곳곳에 쌓인 쓰레기를 치우고, 바닥을 쓸고 닦으며, 씽크대 찌든때 지우기, 수납장 정리 및 화장실 소독 후 청소로 마무리했다. 부서진 폐가구 등은 처리하고 행거를 지원하여 옷가지들을 정리했으며, 오래되어 낡고 헤진 이불을 내다버리고 이불 세 세트를 구입하여 지원하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활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목적으로 매년 설·추석 명절음식 지원 및 어버이날 사랑찬 지원사업, 영양밸런스사업, 활천돌봄단 운영, 활천 1380 통합세대 프로젝트사업, 지역후원연계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신순옥 민간위원장은 “취약계층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알려 주시면 우리 위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김삼성 공공위원장은 “바쁘신데도 시간을 내어 따뜻한 봉사를 실천해주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복지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