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물 수질검사기관 운영

업무내용

  

먹는 물 수질검사기관 운영

ꏚ 사업 개요                        

 ○ 민원검사 : 먹는 물, 생활,공업,농업용 지하수 등 

 ○ 자체검사 : 원수, 정수, 수도꼭지 등(삼계,명동정수장) 

 ○ 관원검사 : 간이상수도, 약수터, 민방위 비상급수 등   

ꏚ 추진 상황

                                       (‘06년 )

구  분

검   사   대   상

건  수


 

5,901

민  원

 먹는 물, 생활,공업,농업용 

 지하수 등

1,047

관  원

 간이상수도, 약수터, 민방위

 비상급수 등

1,520

자  체

 원수, 정수, 수도꼭지,

 노후관 등

3,434

                                                   

ꏚ 추진 계획

구  분

검   사   대   상

건 수

 

5,700

민  원

 먹는 물, 생활,공업,농업용

지하수 등

900

관  원

 간이상수도, 약수터, 민방위

 비상급수 등

1,500

자  체

 원수, 정수, 수도꼭지,

 노후관 등

3,300


 ○ ‘06년 수수료 수입액 : 82,607,500원 

 ○ 지하수 등 먹는 물 정기검사 대상자 홍보 : 하수과 협조

 

 기대 효과 

 ○ 수질검사를 통한 각종 물의 안전성 확보 및 맑고 깨끗한

    물 공급

 ○ 수질검사 서비스로 인한 민원 불편 해소 및 삶의 질

    향상

추진성과

ꏚ 추진상황 

 

○ 계획 : 5,700건 

  - 민원 900건, 관원 1,500건, 자체 3,300건

○ 3월말 현재 : 1,427건(25.0%), 수수료 수입 24,552천원 

  - 민원 301건(33.4%) 

  - 관원 321건(21.4%) 

  - 자체 805건(2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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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5-330-2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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