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코올중독증평가

다음의 각 문장을 읽고, 자신에게 알맞은 답변에 O로 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알코올중독증평가표
문항 0점 1점 2점 3점 4점
1. 술을 얼마나 자주 마십니까?
2. 평소 술을 마시는 날 몇잔 정도나 마십니까?
3. 한번 술을 마실 때 소주 1병 또는 맥주 4병 이상의 음주는 얼마나 자주 하십니까?
4. 지난 1년간 술을 한번 마시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다는 것을 안 때가 얼마나 자주 있었습니까?
5. 지난 1년간 당신은 평소 같으면 할 수 있었던 일을 음주 때문에 실패한 적이 얼마나 자주 있었습니까?
6. 지난 1년간 술을 마신 다음날 아침에 일 나가기 위해 다시 해장술을 필요했던 적이 얼마나 자주 있었습니까?
7. 지난 1년간 음주 후에 죄책감이 들거나 후회를 한 적이 얼마나 자주 있었습니까?
8. 지난 1년간 음주 때문에 전날 밤에 있었던 일이 기억나지 않았던 적이 얼마나 자주 있었습니까?
9. 음주로 인해 자신이나 다른 사람이 다친 적이 있었습니까?
10. 친척이나 친구, 또는 의사가 당신이 술 마시는 것을 걱정하거나 술끊기를 권유한 적이 있습니까?

알코올중독증평가(진단결과)

알코올중독증 자가진단 결과 점수는 -점 입니다.

알코올중독증결과표
성별 점수 분류 설명
0-9 정상음주 '정상음주군'에 속하고 있으며, 비교적 건강하고 안전한 음주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10-19 위험음주 '위험음주군'으로 음주에 대한 단기개입과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20 이상 알코올사용장애 알코올사용장애진단척도 결과, '사용장애추정군'으로 신체증상, 불안, 불면, 사회부적응, 우울 등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세심한 관심과 전문가의 치료적 개입이 필요합니다.
0-5 정상음주 '정상음주군'에 속하고 있으며, 비교적 건강하고 안전한 음주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6-9 위험음주 '위험음주군'으로 음주에 대한 단기개입과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10 이상 알코올사용장애 알코올사용장애진단척도 결과, '사용장애추정군'으로 신체증상, 불안, 불면, 사회부적응, 우울 등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세심한 관심과 전문가의 치료적 개입이 필요합니다.

페이지담당 :
지역보건과 정신보건팀
전화번호 :
055-330-262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