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지역연계 프로그램 신청 학교·기관 모집 안내

김해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창의적 체험활동을 활성화하고, 소질을 살리는 건강한 청소년을 육성하고자 학교연계 프로그램을 다음과 같이 운영하오니, 적극적으로 신청 바랍니다.

개요

  • 행 사 명 : 청소년 창의적 체험활동 활성화를 위한 학교·지역연계 프로그램
  • 기 간 : 2017. 9 ~ 12
  • 대 상 : 관내 초·중·고교 및 관내 청소년기관
  • 주최/주관 : 김해시/김해청소년문화의집
  • 내 용 :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
  • 연 계 : 프로그램, 장비, 장소(강사비 학교 부담)
  • 기 타 : 지역 청소년기관은 협의 후 선착순으로 강사비 지원

프로그램 안내

연번, 프로그램명, 시수, 내용, 대상, 인원, 비고의 항목으로 프로그램 안내 정보를 제공하는 표
연번 프로그램명 시수 내용 대상 인원 비고
1 쓰리고타임! (만나고, 놀고, 이야기 하고) 4 보등게임을 활용한 청소년 성장 유도 초중고 20
2 위풍당당 뮤지컬 8 뮤지컬 배우고 공연 초중고 20
3 K-pop합창 (쇼콰이어) 8 K-pop으로 합창 배우고 공연 중고 20
4 영어뮤지컬 8 영어로 뮤지컬 배우고 공연 초중고 20

※강사비는 【학교 강사비 지급 기준】에 의거해 지급.
※시수는 조율가능.

신청절차 및 방법

  1. 전화문의 및 일정 조정
  2. 신청서 접수
  3. 학교통보
  4. 학교연계 프로그램 운영

전화문의 및 일정 조정(Tel. 330-4634, 4636)

  • 프로그램 시작 전 전화로 일정 및 사전 가능성 타진
  • 선착순으로 운영하므로 조기 마감 가능
  • 신청대상 : 관내 초·중·고등학교, 지역아동센터
  • 연계가능분야 :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제, 방과 후 프로그램, 꿈키움 교실 등

신청서 접수

  • 프로그램 시작 전 신청서 작성 후 팩스 발송(Fax.336-4635)
  • 신청서 다운로드 : 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ghyouth.or.kr
  • 신청서는 이메일로도 한 부 발송(ghyouth@hanmail.net)
신청서 다운로드 다운로드

학교통보

  • 프로그램 시작 전 담당자 유선 통보
  • 학교연계 프로그램 결과 통보 공문발송

프로그램 운영

2017년 9월부터 12월까지 해당 학교 학사일정에 따라 조정가능

세부 프로그램 내용

성장위한 쓰리고(만나고, 놀고, 이야기 하고) 타임!

  • 목적 : 자기성장 및 함께 하는 친구들과의 긍정적인 변화 유도
  • 대상 : 초(4~6학년)·중·고등학생 20명
  • 연계
    구분, 연계내용, 비고의 항목으로 연계 정보를 제공하는 표
    구분 연계내용 비고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 장소, 장비(보드게임)
    학교 강사비 : [학교 강사비 지급기준] 준수하여 지급
    지역 기관 강사비 : 협의 후 예산 범위 내 지원(선착순)
  • 세부내용 : 다양한 도서, 보드게임, 상담활동으로 즐겁고 자연스럽게 자신과 상대를 이해하는 시간
    회기,프로그램명,세부내용,비고의 항목으로 세부내용 정보를 제공하는 표
    회기 프로그램명 세부내용 비고
    1 만나서 반가워
    • 프로그램 개관, 보드게임(텀블링 몽키)하면서 자기 소개
    • 친밀감, 프로그램 기대감, 발표력, 자기 이해력
    2 나름 제법 괜찮은 나
    • 그림의 작은 차이에 집중해야하는 게임(피카독 피카픽)
    • 시각적 주의력, 관심갖기, 자기 표현력, 자존감 향상
    3 더 달콤한 나중 마시멜로
    • 애니메이션 부분 감상(귀를 기울이면) 후 명함 만듦, 게임(슬리핑 퀸즈)
    • 진로 이해 및 성숙, 현재와 미래에 대해 지지하고 격려하고 북돋움 하는 시간, 미래계획능력
    4 빛나는 원석인 우리들
    • 번갈아 이야기꾼이 되고 해당 그림을 고르는 게임(딕싯)
    • 표현력, 언어적 표현력과 민감성, 타인 감수성에 대한 이해
    ※프로그램 내용은 조정 가능.

위풍당당 뮤지컬

  • 목적 : 청소년 시기의 다양한 스트레스를 없애고, 긍정적 사고를 유도하며, 새로운 에너지 충전으로 집중력 향상.
  • 대상 : 초(5~6학년)·중·고등학생 20명
  • 연계
    구분, 연계내용, 비고의 항목으로 연계 정보를 제공하는 표
    구분 연계내용 비고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 장소, 장비(악기)
    학교 강사비 : [학교 강사비 지급기준] 준수하여 지급
    지역 기관 강사비 : 협의 후 예산 범위 내 지원(선착순)
  • 세부내용
    회기, 프로그램명, 세부내용, 비고의 항목으로 세부내용 정보를 제공하는 표
    회기 프로그램명 세부내용 비고
    1 기초 발성 및 호흡법
    • 기초 발성 및 호흡법 배우기
    • 연습 전 간단한 발성을 통한 노래 질 향상
    2 뮤지컬의 이해
    • 선정된 뮤지컬 시청 후 토론으로 전반적인 뮤지컬에 대한 이해도 향상
    • 간단한 오디션을 통한 역할에 맞는 파트 선정
    3 대사 및 노래 숙지
    • 영어 중요된 발음과 구조를 이해
    • 각 파트별 대사 및 노래 연습 실시
    4 연기 연습
    • 각 파트별 대사와 노래에 필요한 연기 연습을 통해 자연스러운 무대 연출
    5 표정 및 전달의 이해
    • 최종적으로 표정 및 가사 전달 등 디테일한 부분을 연습하여 완성도 향상
    6 1차 리허설
    • 준비된 곡들과 연출 등을 통하여 전체적인 뮤지컬을 흐름 연습
    7 2차 리허설
    • 리허설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찾고 연습하여 무대의 질 향상
    8 최종 리허설
    • 실제 무대에서 하듯이 최종 리허설 진행
    ※프로그램 내용은 조정 가능.

K-pop합창(쇼콰이어)

  • 목적 : 기존의 친숙하지 않은 합창곡의 틀에 벗어나 K-pop과 댄스를 접목하여 좀 더 창의적이고 활기차며 단체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협동심 그리고 예술적인 성장 도모
  • 대상 : 중·고등학생 20명
  • 연계
    구분, 연계내용, 비고의 항목으로 연계 정보를 제공하는 표
    구분 연계내용 비고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 장소, 장비(악기)
    학교 강사비 : [학교 강사비 지급기준] 준수하여 지급
    지역 기관 강사비 : 협의 후 예산 범위 내 지원(선착순)
  • 세부내용
    회기, 프로그램명, 세부내용, 비고의 항목으로 세부내용 정보를 제공하는 표
    회기 프로그램명 세부내용 비고
    1 발성 및 호흡법, 기초댄스
    • 기초적인 발성 및 호흡법 교육.
    • 댄스를 위한 스트레칭 및 기본동작 연습.
    2 첫 번째 곡 연습
    • 곡의 이해와 파트(소프라노, 알토, 테너, 베이스) 분별 후 파트별 연습.
    3
    • 곡을 이루는 화성과 리듬 등의 연습을 통해 곡의 이해도를 높이고 댄스 연습.
    4 곡의 완성
    • 최종적으로 부족한 파트 및 디테일한 부분의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곡의 완성도 높임.
    5 두 번째 곡 연습
    • 곡의 이해와 파트(소프라노, 알토, 테너, 베이스) 분별 후 파트별 연습.
    6
    • 곡을 이루는 화성과 리듬 등의 연습을 통해 곡의 이해도를 높이고 댄스연습.
    7 곡의 완성
    • 최종적으로 부족한 파트 및 디테일한 부분의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곡의 완성도를 높임.
    8 리사이틀
    • 최종 연습된 두곡을 무대 실습을 통해 자신감과 무대 위에서의 행동 교육.
    ※프로그램 내용은 조정 가능.

영어뮤지컬

  • 목적 : 영어를 기본으로 한 대사와 노래 연습을 통해 영어를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가고 뮤지컬 실습을 통해 자기 자신을 당당하게 표현하며, 협동심과 공감능력을 가지게 합니다.
  • 대상/인원 : 초(5~6학년)·중·고등학생 20명
  • 연계
    구분, 연계내용, 비고의 항목으로 연계 정보를 제공하는 표
    구분 연계내용 비고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 장소, 장비(악기)
    학교 강사비 : [학교 강사비 지급기준] 준수하여 지급
    지역 기관 강사비 : 협의 후 예산 범위 내 지원(선착순)
  • 세부내용
    회기, 프로그램명, 세부내용, 비고의 항목으로 세부내용 정보를 제공하는 표
    회기 프로그램명 세부내용 비고
    1 기초 발성 및 호흡법
    • 기초 발성 및 호흡법 배우기
    • 연습 전 간단한 발성을 통한 노래 질 향상
    2 뮤지컬의 이해
    • 선정된 뮤지컬 시청 후 토론으로 전반적인 뮤지컬에 대한 이해도 향상
    • 간단한 오디션을 통한 역할에 맞는 파트 선정
    3 영어 대사 및 노래 숙지
    • 영어 중요된 발음과 구조를 이해
    • 각 파트별 대사 및 노래 연습 실시
    4 연기 및 안무 연습
    • 각 파트별 대사와 노래에 필요한 연기 연습 을 통해 자연스러운 무대 연출
    5 표정 및 전달의 이해
    • 최종적으로 표정 및 가사 전달 등 디테일한 부분을 연습하여 완성도 향상
    6 1차 리허설
    • 준비된 곡들과 연출 등을 통하여 전체적인 뮤지컬을 흐름 연습
    7 2차 리허설
    • 리허설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찾고 연습하여 무대의 질 향상
    8 최종 리허설
    • 실제 무대에서 하듯이 최종 리허설 진행
    ※프로그램 내용은 조정 가능. ※영어로 전체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원할 경우 혼용가능.

문의 : 김해청소년문화의집

  • 담당 : 최성임
  • 위치 : 경남 김해시 가락로 176번길 3 (구산동 93-4)
  • 전화 : 055) 330-4634, 4636
  • 팩스 : 055) 336-4635
  • 홈페이지 : ghyouth.or.kr
  • 이메일 : ghyouth@hanmail.net

페이지담당 :
아동청소년과 청소년팀
전화번호 :
055-330-463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