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도요금 납부 편의제도 확대 운영

업무내용

상수도요금 납부 편의제도 확대 운영

○ 상수도요금 다양한 납부편의 제공으로 고객맞춤 행정서비스 구현
효율적인 요금 징수로 체납액 최소화 및 공기업 재정의 건전성 강화

□ 사업개요

‘15년도 전망 : 급수전수 46,310전, 급수수익 41,023백만원 (전년대비 5%↑)


○ 급수전수 : 44,963전
(가정용 26,286, 일반용 18,617, 대중탕용 60)
○ 급수수익 : 45,329천㎥, 39,087백만원 (단가852원/㎥, 원가910원/㎥)

 

□ 추진상황

부과․징수 현황

(‘14. 8. 8 현재, 단위 : 백만원)

            구 분

부 과 액

징 수 액

체 납 액

징수율(%)

24,900

24,260

640

97.4

현 년 도

21,679

21,234

445

97.9

과년도(미수금)

3,221

3,026

195

93.9

□ 추진계획

편리하고 다양한 납부 편의시책 확대 도입
-『간단e납부』서비스 시행 : 2015. 3월중
- 서비스 내용
. 납부고지서 없이도 통장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가능
. 전국 모든 은행 및 모든 신용카드로 납부 가능
. 인터넷(위텍스, 인터넷뱅킹 등)을 이용하여 쉽고 편리하게 납부
- 시민홍보 : 시보 및 일간지, 홈페이지 게제 및 리플릿 제작 배부

 

새로운 납부제도 활성화로 상수도요금 징수율 제고
- 징수목표액 : 현년도 98%, 과년도 95%
- 쉽고 편리한 납부제도 집중 홍보로 체납요금 ZERO화 도전
- 담당별 징수책임제 확행 및 상․하반기 특별징수기간 운영
- 고액, 고질체납자 집중독려 및 특별관리, 제재조치 강화

추진성과

-

페이지담당 :
수도과 수도행정팀
전화번호 :
055-330-2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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