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하며 비실명, 상업성 홍보,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민원 등 부적합한 내용에 대해서는 관리자가 예고 없이 공개글을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시정과 관련 없는 내용 등에 대해 답변이 필요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리며, 제시한 각종 의견 등에 대하여는 민원사무(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로 접수되지 않으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전자민원(국민신문고)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민원(국민신문고) 바로가기

단순 질의나 일반적인 민원사항은 김해시 누리집 내 다른 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으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 」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등록하신 내용은 가능한 접수 후 7일 이내(휴일 제외)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시 법적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민원인 정보보호 안내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련법에 따라 보호되며, 특히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드립니다.

  • 김해시보건소 선별진료소 운영시간(주중, 주말, 공휴일) : 09시 ~ 11시 30분, 14시 ~ 17시
  • PCR검사 우선순위 대상자 검사 비용
    • 보건소 선별진료소 : 무료
    • 의료기관 선별진료소 : 무료(진료비 별도)
  •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22.4.20일부터 [보건소>방역민원사항 상담 및 안내] 게시판을 본 게시판(질문과 답변)에 통합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보건소코로나검사직원민원

작성일
2022-03-20 08:44:25
작성자 :
김○○
조회수 :
344
3/20일 아침 8시30분
보건소 피씨알 검사하러 왔습니다
대기 줄에 마이크 차고 계신분 왜이렇게 말투가 불친절한가요? 문진표 작성하라고 하면서 반말 존댓말 섞어가면서 하고 
거리두기 하라고 말하는것도 짜증내고 .. 
마이크 대고 해서 다른분들한테 하는 말도 다 들리던데 말투 자체가 명력식에 사람 무안주던데요?  제 뒤에 분도 뭔데 저렇게 불친절하냐고 한마디 하더라고요
솔직히 서비스직도 아닌데 불친절하다 말하는게 웃긴거 압니다. 친절할 필요는 없습니다만 그 분은 그냥 안내하는 사람이 아니라 어디 부하직원한테 지시하는 말투로 검사대기자들 한테 말하더군요 
일하시면서 힘든거 알지만 지금 같은 시국에 안힘든 대한민국 사람이있나요?
국민도 공무원도 다 힘듭니다
여기 검사한다고 줄서있는 시민도 시간 남아돌아서 검사하는거 아닙니다
정부에서 밀접촉자는 피씨알 신속항원 의무사항도 아닌데 회사별로 지침도 다 달라 검사하고 출근해야 하는곳도 많습니다
다른 젊은 직원들은 친절한거 같은데 그 마이크 차고 나이좀 있으신 분 직급도 있어보이는데 공무원으로써 바람직한 언행 행동하세요

[답변] 답변입니다.

작성일
2022-03-20 15:19:35
담당부서 :
보건관리과
작성자
감염병관리팀
전화번호 :
055-330-4481
김해시보건소 Q&A게시판에 올려주신 질문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선별진료소 근무자의 언행에 불쾌함을 느끼게 되신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코로나19 선별진료소는 관리업무를 맡은 보건소 직원과 그 외 기간제근로자, 타기관 지원인력, 자원봉사자 등으로 구성되어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근무를 함에 있어 행동과 숙지할 사항에 대해 교육 후 근무를 시행하고 있지만, 일부 업무에 미숙한 근무자가 있었던 점에 대해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남자 근무자의 경우 타기관 지원인력 또는 기간제근로자인 것으로 예측이 되며 근무시 숙지사항에 대해 다시한번 교육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보건소 감염병관리팀(☎055-330-4481)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보건관리과 보건행정팀
전화번호 :
055-330-445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