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붉은부리갈매기
  • 국명 : 붉은부리갈매기
  • 학명 : Larus ridibundus
  • 분류 : 척추동물문(Vertebrata), 조강(Aves), 도요목(Charadriiformes), 갈매기과(Laridae))
  • 비고 : 포획금지야생동물 수출입허가대상야생동물

형태 특성

암수 같은 빛깔이다. 여름깃은 머리가 검은빛 갈색이고 겨울깃은 머리가 흰색이며 귀덮깃에는 거무스름한 무늬가 있다. 목과 배쪽과 꼬리는 흰색이고 때로는 배쪽에 장미색을 띠는 경우도 있다. 윗등과 덮깃은 푸른 빛 회색이고 덮깃의 가장자리는 흰색이다. 어린새는 몸의 뒷면이 갈색이고 연한 색과 침침한 색의 무늬가 있다. 몸의 아랫면은 흰색이고 아래목과 목 및 옆가슴은 갈색을 띠고 있다. 큰 덮깃은 연한 회색이고 꼬리는 깃의 끝부분에 검은 갈색의 폭이 넓은 띠가 있다.

서식환경유형

바닷가의 암초, 바다 위, 어장, 하천의 어귀, 하천 등에 산다.

생태 특성

철새의 일종으로서 남해안과 동해안 지역의 흔한 겨울새에 속한다. 10월 하순경~4월경까지 머무른다. 항상 떼를 지어 생활하고 갈매기보다 좀 빠르게 난다. 산란기는 4월 중순~7월 사이이며 산란수는 3개가 보통이나 2~4개인 예도 있다. 식성은 잡식성이다. 특히 물고기와 곤충류를 좋아하고, 이 밖에도 새우 환형동물 등을 잡아먹고 산다. 새 알이나 들쥐를 먹는 때도 있고, 먹다 남은 찌꺼기도 먹는다.

분포·생육지

월동 : 한국 (남해안, 동해안)

※ 자료출처 : 환경부


페이지담당 :
환경정책과 수계관리팀
전화번호 :
055-330-665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굿 콘텐츠서비스 Good Content Service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접근성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2022.07.19~2023.07.18(WA인증마크), 새 창으로 열립니다.
작성자 (연락처/저작권)
50924 경상남도 김해시 김해대로 2401(부원동) 김해시청 민원콜센터 : 1577-9400 (유료),055-330-311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