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일하기 좋은 도시, 기업하기 좋은 도시
김해와 함께 하세요.
따뜻한 사랑으로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갑니다.
부동산, 주택, 법률 등 김해의
부동산 정보를 편리하게 찾아보세요
체계적인 도시디자인 계획으로
더욱 매력적인 도시가 되어갑니다.
다음 세대를 생각하는
깨끗한 도시 김해, 생태환경 도시 김해입니다.
깨끗한 물, 맑은 도시를 위해
상하수도사업소는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시민의 안전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김해시의 노력은
오늘도 멈추지 않습니다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들과 함께
더욱 밝은 미래를 위해
함께 걷겠습니다.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즐거운 여가 생활을 위해
스포츠 도시 김해가 되겠습니다.
어린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평생교육을 책임지는
인재육성 도시 김해입니다.
누구나 편리하게 오고가는
스마트한 도시 교통,
김해시가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중형 종이다. 수컷의 겨울깃은 머리 부분이 녹색의 금속 광택이 있는 검은색과 진한 밤색으로 되어 있다. 뒷머리와 뒷목의 깃털은 가늘고 길어 우관을 이룬다. 턱 아랫부분에는 녹색의 금속 광택이 있는 검은색의 목띠가 있다. 등, 어깨깃, 가슴은 흰색이며 각 깃털에는 검은색의 반 소용돌이 얼룩무늬가 있다. 가슴 옆, 배, 옆구리는 흰색이며 어두운 잿빛으로 가로 띠가 있다. 암컷의 가슴은 붉게 녹슨 색을 띤 갈색이며 검은 갈색의 반 소용돌이 모양의 가로 얼룩무늬가 있고, 배에는 흰색과 갈색의 얼룩무늬가 있으며, 그 중앙은 갈색이다. 부리는 검은색이며, 다리는 잿빛 갈색이다. 알은 흰색이다.
월동지에서는 호소, 소택지, 초습지, 논, 하천 등에서 작은 무리를 이루어 생활한다.
우리나라에서 작은 무리가 월동하는 겨울철새이다. 낮에는 안전한 수면에서 휴식을 취하고 저녁부터 새벽까지 먹이를 찾아다닌다. 둥지는 호반, 초습지의 땅 위, 풀숲이 우거진 곳에 만든다. 산란기는 6~7월이다. 알은 8개 정도 낳아 24~25일 동안 포란 한다. 먹이는 낟알, 풀씨, 잎, 줄기, 수서곤충 등이다.
※ 자료출처 : 환경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