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하기 좋은 도시, 일하기 좋은 도시
김해와 함께 하세요.
따뜻한 사랑으로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갑니다.
부동산, 주택, 법률 등 김해의
부동산 정보를 편리하게 찾아보세요
체계적인 도시디자인 계획으로
더욱 매력적인 도시가 되어갑니다.
다음 세대를 생각하는
깨끗한 도시 김해, 생태환경 도시 김해입니다.
깨끗한 물, 맑은 도시를 위해
상하수도사업소는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시민의 안전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김해시의 노력은
오늘도 멈추지 않습니다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들과 함께
더욱 밝은 미래를 위해
함께 걷겠습니다.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즐거운 여가 생활을 위해
스포츠 도시 김해가 되겠습니다.
어린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평생교육을 책임지는
인재육성 도시 김해입니다.
누구나 편리하게 오고가는
스마트한 도시 교통,
김해시가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수컷 겨울깃의 이마에서 머리꼭대기를 지나 뒷목까지는 여우색이고 이마는 다소 엷은 색이다. 머리는 잿빛 검은색으로 다소 타원형에 가까운 세로 얼룩무늬가 있다. 눈앞은 어두운 갈색이다. 아랫부리의 기부에서 뺨에 이르는 굵은 선은 검은색이다. 귀깃은 여우색이며 아랫면은 잿빛을 띤 포도빛 황갈색이다. 턱밑과 멱은 흰색기가 많고 각 깃털 끝은 털모양이다. 등과 허리는 잿빛 포도색이다. 아래꼬리덮깃은 흰색이고, 위꼬리덮깃도 흰색이다. 꼬리는 얕은 둥근 꼬리로 길고 짧은 꼬리깃의 차이는 불과 10mm내외에 지나지 않는다. 첫째날개깃은 어두운 갈색으로 둘째깃 이하는 바깥 가장자리가 잿빛 흰색이다. 여름깃은 봄철에 털갈이를 하지 않기 때문에 마모에 의해서 퇴색한다. 특히 머리와 허리의 여우색은 황색을 띠고, 아랫면은 엷은 색으로 된다. 암컷은 수컷과 비슷하다. 부리는 뿔빛 검은색 또는 뿔빛 갈색이다. 홍채는 포도빛 흰색이고, 다리는 갈색이다.
낙엽활엽수림, 혼효림, 침엽수림 등 평지에서 표고 1,200m 정도의 중턱에 이르기까지 도처에서 볼 수 있다. 평지 및 산지의 침엽수림에 영소한다.
한국의 전역에서 번식하는 흔한 텃새이다. 산란기는 4월 하순~6월 하순까지이고, 연 1회 번식하며, 한 배의 산란수는 4~8개, 보통 5~6개이다. 식성은 잡식성으로 동물성과 식물성을 혼식하나 식물성을 많이 먹는다.
우랄~트란스바이칼리아, 아무르 하류, 시베리아 남부, 러시안 알타이, 몽고 북부, 만주, 한국, 우수리 지역, 사할린 훗카이도, 쿠릴 열도 남부 등지
※ 자료출처 : 환경부